<도전! 아이폰 4 프로그래밍>출판 이벤트가 진행중이네요. 알아두면 좋은 소식

 

안녕하세요, 도서출판 두드림입니다.

도서출판 두드림은 IT도서를 DigitalNew 브랜드로 출간하고 있습니다.

이번에 iCan Mobile Programming 시리즈 제1권으로

<도전! 아이폰 4 프로그래밍>을 출간하여 

브랜디드 어플리케이션 카페 회원분들에게 홍보 이벤트를 하게 되었습니다.


책 블로그인 http://blog.naver.com/icanprogram 의 글들을 읽어보시고 

<도전! 아이폰 4 프로그래밍>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면

그 이유를 덧글로 적어주세요.

그러면 10분을 뽑아서 <도전! 아이폰 4 프로그래밍>을 보내드립니다!

블로그에 좋은 의견을 덧글로 달아주시고 

아이디를 http://cafe.naver.com/brandedapps/1994에 덧글로 알려주시면 가산점이 부과됩니다. ^^

 


 

 

도전! 아이폰 4 프로그래밍

 

박동윤, 신용 지음 | DigitalNew | 2011년 1월 25일 | 풀컬러 608쪽 | 36,000원

 

 책 블로그 가기  >>  http://blog.naver.com/icanprogram 

 

 책 미리보기  >>  http://www.cre8ive.kr/ican/spreads.html 



 책 샘플 PDF  >>  

http://dl.dropbox.com/u/6131998/icanipho



좀 늦었지만 아이폰 프로그래밍 입문서를 출간하였습니다.

 

이 책이 시작된 것은 저자인 박동윤씨가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글을 저희가 발견하면서부터입니다.

저자가 이 글의 링크를 트위터에 올린 것을 이찬진 사장이 리트윗한 덕분입니다. ^^

 

"애플 앱스토어의 성공요인은 사용자경험(UX)뿐만이 아닌 훌륭한 개발자경험(DX)"

http://www.cre8ive.kr/blog/?p=2206

 

프로그래머로 일하던 저자가 디자이너로 전향한 뒤에

뉴욕 파슨스 스쿨에서 인터렉티브 디자인을 공부하면서 아이폰 앱을 개발하고 있는 것을 알고 나서

기존의 아이폰 프로그래밍 책과는 좀 다른 책을 써줄 적격자로 보고 설득하게 되었습니다.

 

이 책의 차별점은 실전 프로젝트를 통해 아이폰 프로그래밍을 배운다는 것입니다.

다른 책과 달리 최대한 시각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구성했으며

iOS의 방대한 프레임웍들을 나열식으로 설명하는 대신

다양한 앱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 배워나갈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.

단순한 UI요소들을 단편적으로 설명하는 예제가 아닌 실제 완성된 앱들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여

간단한 유틸리티부터 브로슈어, 트위터 클라이언트, 아이패드 앱 등

실질적으로 널리 활용되는 장르의 앱 7개를 만들었습니다.

 

그리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앱의 기획부터 디자인, 개발, 배포판 빌드, 앱스토어의 등록 및 수입 입금까지의

모든 과정을 상세하게 소개하여 모바일 앱 개발의 큰 그림을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.

 

이를 위해서 제작비의 상승에도 불구하고 풀컬러에 고난이도 편집을 해야 했습니다.

원고를 완성해가며 그에 맞춰 편집을 해야 했기 때문에 편집을 외주업체에게 줄 수 없었고

인디자인을 사용하여 한국과 미국을 매일 오가며 작업을 했습니다.

설정한 목표를 책으로 표현해내기가 쉽지 않았지만

기존의 책과는 다른 책을 펴낼 수 있었다는 점에서 보람을 느낍니다.

 

이런 형식의 책이 무조건 좋다고 주장하는 것은 아니며

아이폰 앱을 개발하려는 분들의 상태와 취향에 따라 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만, 

레퍼런스 스타일의 책에 만족하지 못하거나 뭔가 빠진 것 같은 느낌을 받으셨다면

<도전! 아이폰 4 프로그래밍>을 한 번 검토해주시기 바랍니다.


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
프로그래머에서 디자이너로 전향한분이 앱개발을 하면서 쓴 개발서적입니다.
슬쩍 살펴보니 풍부한 스크린샷과 보기좋게 정리된 소스코드로
아이폰 프로그래밍 입문서적으로 좋은 선택이 될듯하네요.


덧글

  • Dustin 2011/02/23 14:13 # 답글

    근데 iOS용 어플리케이션의 제작에는 맥(Mac)이 있어야 하지 않나요?
댓글 입력 영역